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1, 마블, 액션 SF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 보기 전 꼭 봐야하는 영화, 타노스

by 행복추종자 2024. 1. 15.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탄생과 동시에 맞는 우주의 위기

영화는 피터(퀼, 스타로드)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됩니다. 어머니의 병 때문에 병실에서 시간을 보내는 피터는 인기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그러다 어머니의 병세가 깊어져 피터는 어머니의 임종을 맞이하게 됩니다.

어머니는 선물을 주며 손을 잡아달라고 피터에게 말 합니다. 피터가 혼란스럽게 쳐다보는 사이 손을 잡아주지 못한 채 엄마는 죽음을 맞이합니다. 놀란 어린 피터를 할아버지가 안아서 병실 밖에 있으라 하고 피터는 외부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외계에서 온 우주선이 피터를 납치해갑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우주에서 어른이 된 피터는 강력한 보석인 인피니티 스톤을 찾기 위해 한 행성에 방문합니다.

어릴 때 듣던 인기 음악을 들으며 외계인들과 싸우고 인피니티 스톤을 차지하게 됩니다.

인피니티 스톤은 피터 이외에도 타노스의 명령을 받은 로난 무리와 피터를 납치했던 욘두를 비롯한 동료 외계인들도 탐을 내는 보석이었습니다.

피터는 스톤을 지키기 위해 그들과 싸우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로켓과 그루트, 가모라를 만났습니다.

소란을 일으키며 도시감옥에 잡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감옥에는 타노스에게 가족들을 잃은 범죄자들이 가득했습니다.

분노에 찬 범죄자들은 타노스의 딸인 가모라를 죽이려 합니다. 그중에는 드렉스도 있었습니다.

드렉스 또한 가모라를 죽이려 했지만 가모라는 본인 역시 타노스를 혐오한다고 했습니다.

결국 드렉스도 무리에 합류하게 되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감옥에서 있을 수 없던 로켓은 탈출을 시도하고 우주선을 훔쳐 성공하게 됩니다.

그 이후 인피니티 스톤을 차지하기 위한 악당들과 대결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로난은 타노스를 배신하고 자신이 인피니티 스톤의 주인이 되려고 합니다.

피터는 욘두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인피니티 스톤을 넘길 것을 약속하며 로난을 함께 물리치게 됩니다.

영화 정보와 주요 등장인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은 제임스 건 감독이 맡은 액션 장르의 2014년 미국 영화입니다.

피터( 퀼, 스타로드)를 연기한 크리스 프랫은 1979년 6월 21일에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유쾌한 연기와 매력적인 외모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액션 실력도 인정받는 배우입니다.

그는 쥬라기 월드 시리즈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그 밖에도 Her, 패신저스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가모라의 역을 맡은 조 샐다나는 1978년 6월 19일에 미국 뉴저지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힘 있는 여성 캐릭터로서 뛰어난 액션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작품으로는 아바타, 스타 트렉 등이 있습니다.

 

드렉스 역을 맡은 데이브 바티스타는 1969년 1월 18일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로레슬러 겸 종합격투기 선수라는 특이한 경력이 있습니다.

선수경력에 맞게 주로 액션 영화에서 활약하며 강렬한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마이 스파이, 블레이드 러너 2049, 듄에서 활약하였습니다.

 

로켓 역과 그루트 역은 CG이기 때문에 각 브래들리 쿠퍼와 빈디젤이 목소리 출연만 했습니다.

주인장 총평 및 국내 반응?

저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을 마블 영화 중에서 제일 가벼운 마음으로 봤습니다.

우주 영화로 화려한 영상미가 멋있습니다.

외계인들 사이에서 주인공만 지구인인 설정도 재밌습니다.

한 끗 차이로 무법자에서 영웅이 되었고 다른 마블 영화와 이어지는 내용이 많아서 흥미롭게 봤습니다.

마블 영화로서 전 세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우주를 담은 CG와 주인공 및 조연들의 연기력은 환상적입니다.

무겁지만은 않은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를 이어가며 특히 그루트의 귀여운 외모와 아이엠그루트라는 명대사는 많은 팬들의 마음을 자극했습니다.

마블 세계관에 중요한 영화라서 어벤져스를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영화를 꼭 봐야 합니다.

국내 실관람객 평점은 8.64점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국내 팬들의 감상평은 "스타워즈를 뒤잇는 유일무이한 영화입니다", "로난 앞에서 춤추던 스타로드를 잊기가 힘듭니다. 가볍고 유쾌해서 정말 편하고 재미있게 봤습니다", "마블 영화 중 유쾌한 걸로 단연 1등" 등 재미있다는 감상평들이 많습니다.

해외에서도 호평이 많습니다.

2015년 41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코믹북영화상, 최우수 남우주연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분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